[ 드라마 ] - 오징어 게임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드라마 ' 오징어 게임 '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2021년 9월 17일에 공개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456명의 사람들이 456억의 상금이 걸린 미스터리한 데스 게임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제목은 골목 게임 오징어에서 따왔다.
[2] 공개 전 정보
2021년 2월 25일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 행사에서 황동혁 감독과 배우들이 드라마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여기서 스틸컷을 처음으로 공개했고, 하반기 추석 무렵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년 8월 11일, 9월 17일에 공개되는 게 확정되면서 티저 포스터와 공개일 발표 영상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2021년 8월 16일,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2021년 9월 2일, 메인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공식 예고편을 보면 섬에서 시작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영상 초반부에 보트가 나온다.
작중 내내 분홍색 옷을 입고 ○△□가 그려진 가면을 쓴 총든 진행위원들이 눈에 띄는데 이는 오징어 게임에서 쓰이는 문양 및 드라마 로고에서 따온것으로 보인다. 문양에 따라 역할이나 직책이 각각 부여되어 있으며 이들은 가면인이라고 불린다 한다. ○는 수가 가장 많고 게임 준비 및 참가자들을 조율 등 여러 잡일을 하는 일꾼 역할이고, △는 총을 들고 있으며 게임 내 질서 유지 및 처형/집행 당담이며. □는 현재까지 딱 한 명 공개되었으며, 직접 목소리를 내며 규칙을 안내하는 것으로 보아 실질적인 진행을 하는 중간 관리 담당으로 알려졌다.[2]
2021년 9월 15일, 사전 신청을 받아 오징어 게임 1화를 선공개하는 랜선 팬시사회를 개최했다
[3] 시놉시스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빚에 쫓기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서바이벌 게임에 뛰어든다. 거액의 상금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하지만 모두 승자가 될 순 없는 법. 탈락하는 이들은 치명적인 결과를 각오해야 한다.
[4] 여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2020년 8월 21일부터 촬영을 중단했다가 2020년 9월 20일 재개한 바 있다.
해당 작품은 황동혁 감독이 2008년도 부터 구상해왔다. 2008년 당시에는 대한민국의 정서 및 분위기와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투자에 난항을 겪었다고 한다.
티저 영상이 공개된 이후 티저에 나온 첫 번째 게임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이다.
데스 게임 장르에 오랜만에 등장한 새로운 작품이라 이전에 나왔던 데스 게임, 배틀 로얄류 작품들과 많이 비교되고 있다.[3] 일상에서 친숙한 소재로 살인극이 벌어지는 반전 스타일은 이미 일종의 클리셰처럼 굳어져서 비슷한 소재의 작품이 많이 제작되었기에 오징어 게임이 스토리 전개와 캐릭터성에 있어서 어떻게 차별화를 둘 것인지가 주목을 받는다. 특히 일본의 데스 게임 영화인 신이 말하는 대로와 아리스 인 보더랜드를 합친 듯한 스토리와 데스 게임의 시퀀스가 유사하다는 평이 많다.
이태원 해밀턴 호텔 및 이태원역 일대에 '오겜월드'라 하여 체험 존을 마련했다. # 간단한 게임 등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드라마 ' 오징어게임 ' 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