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백과사전의 블로그
[ 다비치 ] - 강민경 본문
[1] 상세
데뷔 전부터 인터넷 얼짱으로 알려져 팬카페도 있었으며, (주)리트머스 전속 모델로 활동한 경력도 있다. 이후 2005년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였다.
2008년 1월 28일 정규 1집 앨범 Amaranth로 데뷔하였다. 타이틀곡은 미워도 사랑하니까. 이효리, 이미연이 MV에 출연할 정도로 소속사의 기대는 컸다. 이 기대를 반영하듯 2월 22일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지상파 데뷔를 하였다.
10월 17일에는 솔로로 병원에 가다 프로젝트에 참여, 싱글을 발표했다.(솔로로 불렀으나 음원은 강민경이 아닌 다비치 이름으로 발매됐다) 동일곡을 쥬얼리의 은정, 브아걸의 나르샤 그리고 강민경이 각기 부른 것들이 수록했으며, 11월 27일에 박지헌과 듀엣곡 Happy Together를 발표했다.
2009년 5월 21일에는 개인으로 김종욱의 앨범에 수록된 척하면 척에 피쳐링을 가장한 듀엣곡으로 참여하였으며, 12월 22일에 발표된 이승기의 처음처럼 그때처럼에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2] 비주얼
인터넷 얼짱, 세화여고 얼짱 출신으로 데뷔 전부터 뛰어난 외모로 화제였다.
키가 167cm으로 큰 편이며 팔다리가 키에 비해 긴 편이다. 게다가 특유의 작은 얼굴 때문에 실물이 굉장히 예쁘다. 특히 하얀 피부 또한 큰 강점이라 화장이 가벼울수록 얼굴이 더 예뻐 보이는 형이다.
강민경Instagram
몸매가 굉장히 좋다. 특히 골반이 굉장히 넓고 예뻐서,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무려 허리둘레 24인치, 엉덩이둘레 37인치이다.
[3] 이미지 및 성격
같은 다비치의 이해리와의 관계는 상당히 좋다. 아마 멤버가 두 명뿐이니 서로에게 맞추기가 타 걸그룹들에 비해 쉬운 것도 있지만 멤버들 인터뷰를 살펴보면 서로 싸우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또한 서로 싫어하는 행동 등을 기억해두었다가 상대방 앞에서는 하지 않으려고 한다고. 방송 등에서 보면 다른 걸그룹 등은 서로 칭찬하는 경우가 많은데 둘은 서로 까기 바쁘다.[10]
이 부분에서만큼은 대한민국 여성그룹 중 넘버원. 이해리는 '내가 입만 열면 넌 연예인 생활 힘들어진다'고 농담할 정도이고, 강민경은 유출되면 이해리가 연예인 생활을 하기 힘든 동영상과 도촬을 이해리 전용핸드폰에 보유 중이라며 몇 번 언급했다.[11]
순위 프로그램 등에서 1등을 했을 때도 다른 걸그룹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서로 끌어안고 기쁨을 나누며 눈물을 흘리는 등의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기뻐하면서 각자 친분 있는 다른 가수들과 인사하며 따로 노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앵콜 무대에선 강민경은 깐죽, 이해리는 째려보기. 이에 대해 라디오 방송에서 언급하니까 진짜 친한 형제자매는 남 앞에서 친한 척 안 하잖아요.라고 대답. 서로 간에 왕래가 잦고, 여행도 둘이 같이 다니며 가족 같다고 하는데, 이제는 여행만큼은 서로 싫다며 다른 좋은 사람과 하고 싶다고 한다. 실제로 둘이 해외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다. 애초에 365일 중 360일은 붙어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해리와 강민경의 여러 인터뷰에서 밝혀진 사실로 강민경을 다비치로서 이해리와 팀을 짜는 게 소속사의 첫 번째 계획이었으나, 이후 변경되어 광수사장의 가장 큰 프로젝트였던 티아라[12]의 멤버로 강민경이 내정되었던 적이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해리는 결국 데뷔를 못 한 누군가와 보컬그룹이 되는 식이었다는데, 다행히 서로가 가장 원하던 형태로 데뷔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