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배우 ] - 올리비아 핫세(허시) 본문

카테고리 없음

[ 배우 ] - 올리비아 핫세(허시)

돌아온 지식백과사전 2023. 1. 4. 16:03

[1] 활동
1951년 4월 17일 스페인계 아르헨티나인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출생명은 Olivia Osuna. 그러나 2살 때 부모가 이혼하고, 어머니와 살다가 영국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1964년 TV 영화 <더 크런치>로 배우로 데뷔했다
그리고 1968년 작 <로미오와 줄리엣>의 줄리엣 역으로 출연하는 게 결정됐을 때 그녀의 나이는 불과 15살이었다.

허시는 이 영화로 잃은 것도 있고, 얻은 것도 있다.

얻은 거라면 영화가 개봉하자마자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되었단 것이다. 어느 정도였냐면, 아르헨티나 정부에서 허시를 아르헨티나 옛날 집으로 보내서 허시가 할머니랑 포옹하는 장면을 찍어 생방송으로 내보냈다. 어려서 헤어졌던 아빠도 이때 처음 재회했다. 할리우드 연예인들이 허시를 만나려고 일부러 영국까지 찾아오기도 했다. 이듬해인 1969년에는 당연하게도 골든 글로브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2] 사생활
20대 초반부터 신도들 성폭행 논란이 있는 종교단체 지도자 스와미 묵타난다(Swami Muktananda)의 오랜 신도였다. 첫 번째 이혼 직후 친구의 권유로 마지 못해 따라갔는데, 만나자마자 영적인 기운을 느꼈고, 묵타난다가 제 3의 눈을 뜨게 해줘서 푸른 빛으로 시야가 가득 차는 것을 목격했다고 한다. 인도까지 따라갔었고, 두 번째 남편 후세 아키라와 인도식 결혼식을 올렸고, 딸 인디아 아이슬리의 이름이 나라 인도의 영어식 표기인 이유도 이 때문이다. 아예 임신 자체를 인도에서 하고 싶어했었다. 묵타난다가 죽은 뒤에도 충성을 지키고 있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관련 글을 종종 올리고 있다. 묵타난다 덕분에 정신적 평화를 되찾았다고 한다.
CQPSW22UsAEhX7o
star 07281401160...
asdfagasdgqw3t
2018년 유방암이 재발해서 딸 인디아 아이슬리가 간호를 위해 연기생활을 전면 중단한 적이 있다. 남편도 물심양면으로 보조해줬다고.
3


[3] 가족관계
세 번의 결혼에서 각각 1명씩 3명의 자녀를 두었다.

1971년에 첫 결혼을 했는데, 첫 남편 딘 폴 마틴은 유명한 가수이자 배우인 딘 마틴의 아들로, 본인도 연예인이었다. <로미오와 줄리엣> 개봉 후 둘 다 십대일 적에 딘 폴 마틴이 한 번만 만나달라며 LA에서 런던까지 날아와 빌었지만 허시는 처음엔 거절했었다. 딘 폴 마틴을 내버려둔 사이에 허시는 다른 남자들을 몇 사귀었다. 허시가 그로부터 일 년이 지나 캘리포니아로 오게 된 후 결국 딘 폴 마틴의 교제 신청을 받아들이게 된 건 그가 "햇살 같은" 외모를 지니고 있었으며 허시를 "잘 돌봐줬기" 때문이었다. 그래도 허시는 관계에서 적극적이지 않은 편이었지만, 이러다간 마틴이 캔디스 버건(Candice Bergen)과 결혼할 것 같다는 소문을 어디서 듣고 약혼을 한 뒤 결혼까지 하게 된다. 시아버지가 그 딘 마틴이라 시댁에서 밥 한 끼 가볍게 먹자고 해서 가보면 새미 데이비스 주니어, 작가 트루먼 카포티, 리처드 버튼, 엘리자베스 테일러 같은 유명인들이 식탁에 앉아 있었다고. 잠옷 바람으로 현관문을 열었다가 비 지스와 맞닥뜨려 놀란 일화도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