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프로게이머 ] - 박도현(바이퍼) 본문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프로게이머 박도현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레이스타일
강력한 라인전과 적절한 한타 포지셔닝으로 상대를 다 쓸어담는 원거리 딜러. 한타 포지셔닝, 딜링, 상황 판단, 라인전, 스킬샷, 피지컬 등 많은 능력치가 고르게 분배되어 있는 다재다능한 타입의 선수이다.
기본적인 메카닉과 피지컬이 좋으며, 근거를 상당히 중요시하며 순간적인 판단력이 빠른 선수다. 바이퍼의 스타일이 상체의 강력함을 안정적인 포지셔닝으로 보좌하면서 상체의 캐리력을 밀어주고, 상체가 캐리를 못해도 1인분이 되면 그 순간 본인이 나서서 안정성에 가려져 있던 캐리력을 쓰는 포지셔닝형 원딜러다. 그리고 2020 시즌 그리핀 - 한화생명을 거치는 과정에서 딜 지표도 매우 높아지면서 캐리력을 가진 소년가장 원딜러로서의 모습을 조금씩 보여주며 스타일 변화를 추구했다.
[2] 2018/2019 시즌
2018 시즌 ~ 2019 스프링까지는 비원딜을 기용하며 팀의 강력함을 보좌해주며 뇌절을 절대 안하는 뛰어난 안정감을 가지고 한타에서 팀원들과 완벽하게 들어맞는 호흡을 보여주며 팀의 승리에 일조했다. 이 강점이 잘 드러났던 경기가 2019 리프트 라이벌즈 징동전이다. 쵸비의 탈론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며 매우 불리하게 경기가 진행되고 있었고, 이즈리얼이 죽으면 정말 게임이 돌이킬 수 없어지는 상황이었다. 상대방도 이즈리얼을 짜르기 위해 여러번의 시도를 했으나 그러한 상황에서 절대 죽지않으며 미드를 수성하였고 결국 기회를 잡아 승리하였다.
2019 서머에 와선 비원딜을 거의 기용하지 않고, 예전처럼 자야, 시비르, 케이틀린 등 정석 원거리 딜러로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파트너인 리헨즈 덕이 있다고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굉장히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하고 뇌절 빈도는 여전히 엄청 낮은 편이다.
2019 롤드컵에서는 안정감과 캐리력을 모두 갖춘 만능 원거리 딜러로서 모습을 보여주며 기량이 만개한 모습이었다. 비록 팀은 8강에서 탈락했지만 바이퍼 본인은 리헨즈와 함께 상대가 누구든 지지않는 강력한 라인전을 보여주었다. IG전에서도 인상깊은 펜타 킬을 선보이며 3세트를 따내기도 했다
[3] 별명
박도현 선생님 : 한화생명 시절에 생긴 별명. 한화갤에서 바이퍼가 FA 되자마자 바로 모셔와야 한다고 했는데 어느 간절한 한화팬이 이걸 보고 말하길 "바이퍼가 니 친구냐 박도현 선생님이라고 불러야지"에서 기인한다.
짤려놓고 말이 많네좌 : 오프 더 레코드에서 동료인 리헨즈에게 "짤려놓고 말이 많네"라고 팩트 폭력한 것에서 유래한 별명.
老公(남편) : 중국 별명. 2021년 스프링 시즌 중 바이퍼가 MVP를 받자 바이퍼의 팬인 LPL 여성해설이 방송중에 '내 남편 대단해'라 해버린 이후 비꼬는 의미에서 붙은 별명. 유래가 유래다 보니 현지 바이퍼 팬덤에서 그다지 좋아하는 별명은 아니다
지금까지 프로게이머 박도현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