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배우 ] - 곽도원 본문

카테고리 없음

[ 배우 ] - 곽도원

돌아온 지식백과사전 2022. 9. 25. 20:26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배우 ' 곽도원 '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곽도원이 총이라면 영점이 어마어마하게 잘 잡힌 총이에요. 쏘면 무조건 맞아요.
나홍진

대한민국의 배우.

일일이 적기 힘들지만 정말 고생이라는 생고생은 전부 하면서 어렵고 힘들게 탑급 중년 배우로 성장하였다.

외향적인 성격으로 생각되지만, 어릴 때부터 소심하고 내성적이었다고 한다. "초등학생 때 집에 친척들이 오시면 부모님이 노래하라고 시키셨어요. 그러면 저는 울었어요. 제가 워낙 숫기가 없어서... 저한테 시킨다고 울고, 또 창피하다고 울고 그랬어요."라고 할 정도다.




[2] 연극 배우 시절
대학교를 가지 않고 바로 연극판으로 들어간 몇 안 되는 배우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연기를 하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 2학년 때 교회 누나를 따라가서 본 연극 품바에 푹 빠지고 난 다음부터였다고.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바로 연극판으로 들어가서 연극배우로만 14년을 활동했다고 한다. 그 당시 연봉은 200만 원[3]이었을 정도로 턱없이 모자랐지만, 다행히 극단에서 숙식을 하고 속옷하고 담배 살 돈만 해결했기에 생활에는 지장이 없었다고 한다.

어느 극단이나 다 그렇지만, 그렇게 들어간 극단에서 1년간 죽도록 청소만 했다고 한다. 술자리에서 선배들이 왜 인상만 쓰고 있냐고 묻자마자 설움이 북받쳐 울음이 터졌다고 한다. 그러자 선배들이 연극 연기 지침서인 백세개의 모놀로그[4]를 추천해주면서 연기 연습을 하라고 시켰고, 그것으로 연기 연습을 하면서 본격적인 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밀항선을 탄 적이 있었지.. 2백 50만 원이나 들었어' 같은 대사가 아직도 눈에 선해요."
그렇게 연기 연습을 시작하고 첫 무대에 올랐는데, 엄청난 발연기를 보여줘서 무대에 내려오자마자 또 울었다고 한다. 그렇게 소심한 성격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도 많이 했으며 그 뒤로 어떤 선배가 아동극을 추천해주면서 점점 무대에 적응할 수 있었다고 한다



[3] 연기
개성이 확실한 말투와 목소리가 특징이다. 또한 조근조근하면서 정확한 발음의 말투가 큰 특징. 사실 잘 들어보면 OGN 엄재경 해설과 말투가 많이 비슷하다. 서남 방언 연기도 뛰어난편이다.

큰 풍채에 차가워 보이는 말투 덕에 악역에서 인상이 강한 편이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에서 성깔 더러운 검사인 조범석 검사 역할로 나와 대선배인 최민식을 두들겨패기도 하며 무시무시한 연기력을 보였다. 또 영화 변호인에서도 영화를 살리는 훌륭한 악역 연기를 보여주었다.

물론 악역이 아닌 역할도 꽤 했다. 《곡성》에서는 초자연적인 악령 앞에서 딸을 구하기 위해 처절한 노력을 하는 시골 경찰 종구 역으로, 《유령》에서 미친소 역할로 소간지에 뒤지지 않는 미친 존재감으로 극을 이끌어갔다(일명 소간지VS미친소). 《강철비》에서는 전쟁 위기 앞에서 이리뛰고 저리뛰고 하면서도 인간미와 유머를 잊지 않는 곽철우 역을 맡아 마지막까지 극을 끌어갔다. 그러나 주로 범죄와의 전쟁, 타짜, 변호인에서 보이듯 굵직굵직한 악역이나 부패한 관리자 역할을 맡아서 엄청난 열연을 펼치는 경우가 많았다. 시청자들이 저절로 분노하게 만드는 악역 연기의 대가. 가히 악역 연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있다



[4] 여담
특기가 택견이라고 한다.
그간 맡았던 주요 배역들이 교수, 검사, 판사, 경찰 경감[18], 청와대 수석[19], 중앙정보부장[20] 등 대부분 엘리트 역할이다. 후덕한 체형에 안경을 쓰면 지적으로 보이는 이미지 때문이다.
특히 군사독재정권 치하의 악역 역할들을 많이 맡았다.
맡았던 역할들과는 다르게 정치적인 성향은 진보로 보인다. 문성근과 비슷한 케이스인 듯. 이런 경우는 찾아 보면 꽤 많다. 에런 소킨만 해도 민주당 지지자지만 극중 자신의 페르소나는 공화당 지지자로 설정한다.
왼손잡이이다. 영화 타짜: 신의 손에서 고스톱을 칠 때 왼손을 사용하고, 강철비에서도 왼손으로 젓가락질을 한다. 시계도 오른손에 착용한다



[5] 2022 음주운전 혐의 입건
2022년 9월 25일 오전 5시경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에서 애월읍 봉성리까지 약 10㎞를 음주 상태로 SUV를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입건됐다고 JIBS가 단독보도했다.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곽도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0.08%)를 웃돌았으며 그는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적발됐다


지금까지 배우 '곽도원 '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