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축구선수 ] - 카세미루 본문

카테고리 없음

[ 축구선수 ] - 카세미루

돌아온 지식백과사전 2022. 8. 19. 14:18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축구선수 ' 카세미루 '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브라질 국적의 레알 마드리드 CF 소속 축구선수. 포지션은 수비형 미드필더.

상파울루 FC에서 데뷔해 임대 후 이적 조항을 통해 2013년 여름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게 된다. 이후 1군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자 다음 시즌 FC 포르투로 임대를 떠났다가 2015년 여름에 레알 마드리드로 복귀했다.

그리고 2016년부터 시작된 지네딘 지단 체제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확고한 주전으로 자리잡아 루카 모드리치와 토니 크로스와 함께 2010년대 레알 마드리드 황금의 미드필더진으로 통하는 일명 '크카모' 라인을 구성하여 팀의 UCL 3연패[1] 및 라리가 우승 3회 등에 기여했으며, 브라질 대표팀의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로 자리잡으면서 코파 아메리카 우승[2]을 이끌었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 중원에 없어서는 안 될 핵심 자원이자 그가 있고 없고에 수비 안정감의 차원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2] 국가대표 경력
U-20, U-21 대표팀을 거쳤으며, 2011년 9월 14일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 19살의 나이로 A매치에 데뷔하였다.

2011년에 이미 CONMEBOL U-20 축구 선수권 대회와 FIFA U-20 World Cup에서 우승 멤버로 브라질에서도 유망주로서 그 재능을 인정받았다.

현재 부상이 아니라면 2017년부터 꾸준히 브라질 대표팀에서 부르고 있는 선수이며, 화려하고 공격적인 선수들이 많은 브라질의 특성상 카제미루와 같은 뛰어난 수비형 미드필더의 존재는 매우 소중하다. 과거 브라질의 주전 미드필더이자 주장이었던 둥가처럼 뛰어난 홀딩 미드필더로 중용받을 것으로 보인다.

2019년 11월 19일 대한민국과의 친선경기에서는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고, 끝내 출전하지 않았다.




[3] 지역예선 및 평가전
남미예선 1차전 볼리비아전에서는 패스 성공률 91%, 키패스 3회, 드리블 성공 1회, 태클 성공 2회, 가로채기 2회, 볼 리커버리 11회 등의 스탯을 기록하며 중원에서부터 상대를 압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팀도 5-0 승리를 따내며 첫 단추를 잘 꿰었다.

남미예선 에콰도르전에서는 패스 성공률 81%, 걷어내기 1회, 태클 성공 3/3, 공중볼 경합 승리 3/3, 가로채기 1회, 볼 리커버리 10회 등의 압도적인 수비 스탯을 기록하며 2-0 승리에 기여했다.

남미예선 파라과이전에서는 패스 성공률 88%, 키패스 1회, 걷어내기 4회, 가로채기 1회, 볼 리커버리 7회 스탯을 기록하며 2-0 승리에 기여했다. 코파 아메리카를 앞둔 마지막 경기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

이후 남미예선 7차전 칠레전에서는 걷어내기 1회, 태클 성공 1/2, 가로채기 5회, 볼 리커버리 11회 등을 기록하며 팀이 밀리는 상황에서도 상대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아내 1-0 승리에 기여했다. FotMob 기준으로 평점 8.1점을 받으며 MOM으로 선정되었다



[4] 장점
뛰어난 피지컬과 넓은 활동 반경, 저돌적인 수비 기술과 저지력 그리고 강력한 킥을 갖춘 홀딩 유형의 수비형 미드필더이다. 최근 수비형 미드필더로는 사비 알론소, 세르히오 부스케츠 등 포백 앞에서 좋은 수비력으로 1차 저지선 역할뿐만 아니라 경기를 읽는 시야와 패스 능력을 갖추고 있는 선수가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카세미루의 경우 하비에르 마스체라노와 클로드 마케렐레처럼 수비력에 강점을 지닌 수비형 미드필더로, 멸종되어 가는 홀딩 미드필더의 표본이다.[5] 2013-14 시즌에는 수비력과 패스 모두 뛰어난 사비 알론소가 주전이었으며, 본인도 플레이 스타일을 정립되지 못한 어정쩡한 상황이라 자리가 없었다. 그러나 FC 포르투 임대 후 확실한 수비력을 갖춰서 레알 마드리드로 돌아왔고, 하메스 로드리게스를 밀어내고 주전을 차지할 정도로 탁월한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5] 단점
브라질리언이지만 볼 컨트롤 능력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 세밀한 빌드업에 있어 실수가 간혹 있는 편이다. 또한 부정확한 힐킥으로 턴오버를 기록하는 것도 심심찮게 볼 수 있으며, 앞에 활약하는 선수가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인지라 더욱 부각된다.[10] 또한 강한 압박이 들어올 때 고전하는 경우가 많다. 레알 마드리드와 강팀의 경기를 보면 카세미루를 강하게 압박하여 빌드업에 지장이 생기게 만들고, 토니 크로스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밑으로 내려오면 그대로 후방에 묶여버리게 되고, 이는 루카 모드리치에게 매우 큰 부담이 되어 중원을 빼앗기는 경우가 왕왕 있다.

하지만 장점 부분에 서술하였듯 어느정도 보완을 한 상태이기에 강한 압박을 가하지 않으면 위에 있는 축구도사들처럼 시원시원한 롱패스를 보여준다



지금까지 축구선수 '카세미루 '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