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헤어 스타일 ] - 가르마 펌 본문

카테고리 없음

[ 헤어 스타일 ] - 가르마 펌

돌아온 지식백과사전 2020. 1. 24. 01:00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헤어 스타일중 하나인 ' 가르마 펌 '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용실 안가고 6:4 가르마머리 하기

오늘은 가르마 펌 스타일을 한번 미용실에서 펌을 하지않고 집에서 한번 연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르마스타일이 굉장히 인기다 보니 많은분들이 하고싶어 하시죠. 
펌을 하면 굉장히 편하지만, 무턱대고 펌부터 했다간 나에게 가르마스타일이 어울릴지 안어울릴지 아니면 5대5가 어울릴지 6대4가 어울릴지 7대3이 어울릴지 모르기떄문에 이렇게 집에서 한번 도전해보고 자신의 스타일을 찾은다음에 펌을해도 좋을듯 합니다.

 

 

 

[2] 먼저 머리하기 전의 상태

가르마 펌을 하기위해선 절대적으로 앞머리 길이가 중요하기 떄문에 앞머리는 꾸준하게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전한 투블럭 스타일은 아니지만 소프트 투블럭 정도도 괜찮구요. 전체적으로 댄디컷스타일에다가 정수리쪽만 몇개의 다발감을 살려서 연출해준 스타일이라고 할수있습니다.

 

 

 

[3] 머리를 감아준뒤 정확한 앞머리 길이 확인

가르마 남자 헤어스타일은 아무래도 머리길이가 좀 따라줘야 하기 떄문에 자신의 머리길이가 가능한지 안한지를 확인해보고 도전하셔야 합니다. 
앞머리를 최대한 잡아당기면 코끝까지는 안닿지만, 콧의 가장높은 콧등까지는 닿아야 합니다.
이것보다 더 길면 좋고 최소한 이정도는 되어야 가능함을 알아두시면 머리를 하기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기본드라이

머리를 감아준다음 에센스를 사용해서 머리에 컬이 잡히기 쉽게 만들어주신후 70%정도 드라이를 해줍니다. 

 

 

 

[5] 가르마를 살짝 타주면서 드라이

머리를 뒤로 넘기는 올백스타일로 할것이 아니고 가르마를 타줄것이기 떄문에 먼저 가르마라인을 빗으로 잘 빗어서 나눠줍니다.


그런다음 가르마라인을 갈라줄 부분을 기준으로 머리를 뒤로 빗어주시면서 가볍게 드라이를 해주시고, 옆부분은 앞머리가 내려와있는 상태로 옆으로 빗어주시면 됩니다.


앞머리가 뒤로 넘어가는 스타일이 아니고 오히려 앞으로 내려오는 스타일인만큼 너무 강하게 하지마시고 가르마를 타준다는 인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6] 정수리부분의 볼륨 드라이

가르마스타일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정수리의 볼륨감과 앞머리끝의 귀쪽으로 넘어가는 느낌일겁니다. 

그런 두 느낌중 정수리 가르마경계쪽의 볼륨을 살리기 위해 드라이기 방향을 오른쪽으로 대어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머리를 안쪽에서 손으로 쥐어준다음 그 부분을 밀어서 가르마를 타준부분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이것을 양쪽 가르마부분에 2군데씩 정도 해주셔서 어느정도의 기본 볼륨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7] 2가지 방법으로 가르마펌 스타일 연출가능

01. 찍찍이롤을 사용하는방법
02. 고데기를 사용하는 방법 

기본드라이를 마친다음에 찍찍이롤을 사용해서 가르마펌의 느낌을 낼수가 있고 아니면 고데기를 사용해서 그 느낌을 낼 수가 있습니다.

 

 

 

[8] 찍찍이롤로 가르마펌 형태 만들기

드라이로 기본적인 형태를 만들어준 다음에 컬이 필요한 부분은 처음부터 깊게말아주시면되고, 볼륨만 필요한 부분은 안쪽만 말아주시면 됩니다. 

특히 앞머리부분에 잘 만들어 주셔야지 남자 가르마펌 특유의 넘어가는 웨이브의 느낌을 잘 살릴수가 있습니다.

이 찍찍이롤의 사용이 익숙해지면 좀 긴머리라도 포마드 스타일등 웨이브를 만들어주면서 넘겨주는 스타일이나, 정수리등에 볼륨을 주는등 다양하게 응용할수 있습니다.

 

 

 

[9] 고데기로 가르마형태 만들기 - 앞머리 웨이브

고데기가 익숙하신분은 고데기로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고데기로 앞머리의 웨이브를 만들어줄경우에는, 고데기를 머리깊게 넣어준뒤에 둥글게 말아서 내려옵니다.

그렇게 해서 머리가 약간 둥글게 나왔다면 그것을 손으로 머리 뒤쪽으로 빗어서 펴줍니다. 다만 모발의 굵기에 따라서 고데기의 온도나 타이밍등이 다소 달라질수 있어서 이부분은 연습을 통해서 자신만의 타이밍을 알아가는게 중요할 듯 합니다.

 

 

 

지금까지 헤어스타일인 '가르마 펌' 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미리 말씀드리는데,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저는 다음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