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정치인 ] - 허경영 본문

카테고리 없음

[ 정치인 ] - 허경영

돌아온 지식백과사전 2022. 2. 18. 18:41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정치인 ' 허경영 '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허경영은 대한민국의 정치인, 본좌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가수이자 국가혁명당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이다.



[2] 프로필
음주량 : X(비음주자)

흡연량 : X(비흡연자)

취미 : 등산

좋아하는 운동 : 체조

기억에 남는 책 : 좁은 문

기억에 남는 영화 : 닥터 지바고

좋아하는 음식 : 된장찌개

애창곡 : 은하철도 999

상훈 : 별 6개

가훈 : 忿思難得思義(분사난득사의)[17]

저서 : 무궁화 꽃은 지지 않았다, 난세의 영웅, 허경영을 아십니까



[3] 여담
원더걸스, 소녀시대와 듀엣을 하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그가 등장한 이후 기행으로 눈길을 끄는 인물은 'XX의 허경영' 등으로 불리고 있다.

안동옥, 오영국 등이 제2의 허경영이라는 말을 들었다.

일본 내각총리대신 하토야마 유키오의 부인 하토야마 미유키, 맥 아카사카, 도야마 고이치 등이 일본의 허경영이라는 소리를 들었다.[18]

비록 위 세 사람보다 국내 인지도는 딸리지만 사실 일본의 허경영에 가까운 인물은 일본 세계경제공동체당의 대표 마타요시 미츠오이다. 그는 자신의 풀네임을 유일신 마타요시 미츠오 예수 그리스도라면서 스스로를 신이라고 주장했다. 1997년에 오키나와 현지사에 출마한 것을 시작으로 도쿄 도지사 등 꾸준히 선거에 얼굴을 비추면서, 당시의 총리나 경쟁 후보자들을 자신이 지옥불에 손수 던져 넣겠다는 등 협박성 발언을 했다. 2018년 7월 암으로 사망했다.

그리고 마타요시보다 일본의 허경영에 가장 가까운 인물은 테러 집단의 길을 걷기 전 진리당을 창당해 정계 진출을 시도했던 옴진리교의 교주인 아사하라 쇼코다. 그도 허경영과 마찬가지로 스스로 메시아라고 주장했으며 선거 유세부터가 옴진리교 특유의 복장을 하고 기괴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기묘한 것이라서 한눈에 봐도 이상한 놈들로 보였고, 심하게는 허경영 수준급 정당을 만들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였다 선거 낙선으로 테러 집단의 길을 걷게된 이후 1995년 3월의 도쿄 지하철 사린 사건으로 아사히라 쇼코는 구속되고 결국2018년 7월 6일 오전, 사형이 집행되어 죽었다.

카니예 웨스트가 미국의 허경영이라는 소리를 들었다. 진짜로 허경영처럼 자기 당을 만들어서 대통령 선거에도 출마했지만 선거 인단을 단 한 명도 확보하지 못하고 낙선했다. 공약도 출산을 하면 100만 달러 지급이라는 굉장히 허경영스러운 공약을 내걸었다




지금까지 정치인 ' 허경영 ' 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