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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 - 제리 본문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158번째 챔피언인 ' 제리 '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능력치
기본 스탯이 원딜 중에서도 매우 좋지 않다. 이론상 보호막을 지속적으로 뽑아낼 수 있는 패시브 때문인지 1렙 체력과 성장 체력 전부 원딜을 넘어 유틸 서포터와 비교해도 조금 더 높은 정도의 물몸이다. 방, 마저만이 원딜 평균 정도. 기본 공격력도 58로 매우 낮으며 성장 공격력은 웬만한 마법사보다도 낮은 2이다.[4] 공속도 1렙만 평균이고 성장도 2%뿐이다.[5] 평타 사거리도 500으로 짧지만 동일한 기본 평타 사거리를 가진 사미라, 루시안 등과는 달리 평타는 스킬이고 스킬이 평타이며 그 메인 스킬의 사거리는 일반적인 원딜의 사거리인 550보다 길어서 크게 체감이 오는 것은 아니다.
그 외에 1렙 마나 능력치는 전 챔피언중에서도 최하위권 이지만 메인인 Q는 노 코스트고 CC기인 W는 별로 높지 않다. E의 소모량이 높지만 이동기의 특성상 절대 낭비해서는 안 되기에[6] 괜찮은 편. 성장 마나도 생각보단 많이 올라가므로 마나 관련 템, 룬의 의존도가 낮다.
[2] 패시브 - 살아있는 배터리
보호막을 얻으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적 보호막에 피해를 입히면 제리가 입힌 피해의 60%만큼 보호막을 얻는 간단한 패시브. 정확히는 실드를 가진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내 피해량에 비례해서 실드를 얻는 식이라, AP 제리가 강화 평타를 쓴다면 적의 보호막보다 내 보호막이 더 많아지는 모습이 나오기도 한다. 적의 보호막의 유형이 물리 전용이나 마법 전용 보호막이라도 상관없이 패시브가 발동된다.실험 영상
보호막 관련 효과지만, 정작 제리 본인의 스킬은 보호막이 전혀 없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보호막을 얻으려면 아이템이나 룬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주변 아군 또는 적군이 보호막을 얼마나 활용하나에 따라서 이 패시브의 존재감이 결정되므로, 아군이든 적군이든 보호막 관련 스킬이 많을수록 좋다. 게다가 현재 메타는 브루저들이 스테락의 도전, 12.1 패치에서 너프를 받긴 했지만 딜러들은 철갑궁, 탱커들이 종말의 겨울을 제법 선호하기 때문에 효과를 자주 써먹을 수 있으리라고 기대된다.
기본적으로 보호막을 지닌 챔피언은 발에 채이기 때문에 조합에 보호막 관련 스킬이 없는 경우는 매우 희귀하며, 이미 아이템과 룬으로도 보호막을 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중후반 이후로는 발동시키기 어렵지 않다.
[3] Q - 집중사격
기본 공격의 판정을 전환하는 스킬.
기본 지속 효과는 제리의 기본 공격을 스킬 판정으로 바꿔주고, 물리 피해 대신 마법 피해를 주게 한다. 때문에 생명력 흡수 또한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이동하거나 집중 사격을 사용하면 키르히아이스의 파편처럼 에너지가 충전되고, 완충되면 적을 둔화시키고 추가 피해를 준다.
충전량은 체력바의 마나칸 아래의 노란색 게이지로 확인할 수 있다. 완충되면 게이지가 주황색으로 변함과 동시에 등의 스파크 팩이 빛나고, 완충을 알리는 특수 대사가 출력된다. Q스킬은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최대치의 10%씩을 채워주며 허공에 쏴도 된다. 이동만으로 충전하려면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계열의 충전보다 2배 가량의 거리가 필요하다. 비충전 시 기본 공격이 충전량을 소모하기 때문인지 공격이 자동으로 계속 나가지는 않고, 매 공격마다 대상을 직접 우클릭을 해줘야 계속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다. 충전하지 않고 공격할 때의 소모량은 최대치의 10%. 충전되지 않으면 말도 안 되게 약하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쓰지 않고 충전하는 게 좋지만, 체력이 낮은 적에게는 4배의 피해를 주는 덕분에 막타를 먹을 때는 나름 쓸만하다.
기본 공격 명령으로 사용하는 스킬이라는 성질로 인해 특이하고 예외적인 판정을 받는다. 아지르가 조종하는 모래 병사의 기본 공격과 동일한 유형이다.
스킬 판정이기 때문에 리안드리, 악마의 포옹, 루덴, 라일라이, 세릴다 등의 아이템 효과가 발동하며, 풀스택 시 둔화를 주기 때문에 제국의 명령 또한 발동할 수 있다.
정복자 중첩이 2개 쌓인다.
일단은 기본 공격이므로 도발에 걸리면 이 마법 피해를 주는 평타를 쓰게 되는데, 스킬 판정이라 덤불 조끼나 가시 갑옷을 구매한 챔피언, 몸 말아 웅크리기(W)를 활성화한 람머스에게 반사 피해를 받지 않는다.
스킬 판정이라 실명에 불발하지 않는다.
잭스의 반격(E) 스킬이나 쉔의 의지의 결계(W)도 마찬가지로 피해를 줄 수 있다.
평타로 마오카이의 패시브 쿨타임을 줄여줄 수 있고, 카사딘의 E 스킬 중첩이 쌓인다.
시비르나 녹턴의 주문 보호막에 막힌다.
스킬 판정이지만 스킬을 사용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여신의 눈물 중첩을 쌓을 수 없고, 주문 검 효과도 발동하지 않는다.
기민한 발놀림, 집중 공격, 칼날비 모두 발동하지 않으며, 치명적 속도로 사거리가 증가하여도 평타 사거리는 그대로 500이다.
쓰레쉬, 벨코즈, 세나의 기본 공격처럼 이 공격은 투사체가 아니다. 따라서 야스오나 사미라의 장막을 무시한다.
12.2 기준으로 버그인지 마나가 바닥난 상태에서 충전 평타를 날려도 게이지가 초기화되지 않고 일부분만 소모된다. 이를 이용하면 마나가 없는 상태에서 충전 평타 - Q - 충전 평타를 반복할 수 있다. AP 제리에게는 매우 강력한 이점
[4] W - 초강력 레이저
약간의 선딜레이 후 투사체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킨다. 심지어 시전 속도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까지 징크스의 빠직!과 동일하며, 차이라면 마법 피해라는 점. 투사체가 지형지물에 명중하면, 잠시 후 충돌 지점에서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이 발사된다. 벽을 넘어서 사용하면 광선형이 된다는 점에서 멀티 히트가 가능하고, 야스오의 바람 장막이나 브라움의 불굴로 막지 못하게 되는 이점이 있다.
W플이 가능하지만 투사체는 시전한 위치에서 나간다. 선딜레이 중 기습 공격은 불가능하지만 이즈나 럭스 궁플처럼 사용하자마자 도망가는 용도로는 쓸 수 있다
[5] E - 스파크 돌진
사용 시 지정한 방향으로 짧게 돌진하고, 다음 3번의 Q(집중 사격) 스킬이 적을 관통하게 된다. 돌진 도중 지형지물에 부딫히면 그대로 지형을 타고 반대편까지 이동한다.[10]
전투 중의 카이팅도 도와주고 맵을 가로지르는 전략적인 움직임도 가능하며, 실질적인 기본 공격인 Q 스킬이 첫 대상에 가로막히는 단점을 잠시나마 해결해 주는 중요한 스킬이다. 다만 다양한 기능을 가진 대신에 각각의 측면만 놓고 보면 그닥 좋은 스킬이 아니다. 이동거리가 매우 짧고, 데미지나 CC도 없고, 쿨타임은 길고 쿨타임을 줄이는 기능도 대단치 않아서 이즈리얼, 루시안, 그레이브즈, 트리스타나 등의 이동기에 비하면 전투에 큰 도움이 안 된다.
이 스킬은 선딜이 거의 없고 돌진 속도는 대부분의 이동기처럼 이동 속도에 비례한다. 추가 이동속도를 많이 얻지 않으면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후딜은 꽤 있는 편이다.
스킬 사용 중 W나 궁극기, 액티브 아이템 역시 사용할 수 있다.[11] 궁극기의 경우 캐스팅이 끝난 지점을 중심으로 궁극기가 시전되지만, W는 반드시 시전한 위치에서 발동된다. 벽을 넘는 중에 시전하면 투사체가 바로 벽에 닿기 때문에 투사체 대신 광선이 나간다. 단, 반대 순서로는 불가능하다
[6] R - 번개방출
사용 시 지정한 방향으로 짧게 돌진하고, 다음 3번의 Q(집중 사격) 스킬이 적을 관통하게 된다. 돌진 도중 지형지물에 부딫히면 그대로 지형을 타고 반대편까지 이동한다.[10]
전투 중의 카이팅도 도와주고 맵을 가로지르는 전략적인 움직임도 가능하며, 실질적인 기본 공격인 Q 스킬이 첫 대상에 가로막히는 단점을 잠시나마 해결해 주는 중요한 스킬이다. 다만 다양한 기능을 가진 대신에 각각의 측면만 놓고 보면 그닥 좋은 스킬이 아니다. 이동거리가 매우 짧고, 데미지나 CC도 없고, 쿨타임은 길고 쿨타임을 줄이는 기능도 대단치 않아서 이즈리얼, 루시안, 그레이브즈, 트리스타나 등의 이동기에 비하면 전투에 큰 도움이 안 된다.
이 스킬은 선딜이 거의 없고 돌진 속도는 대부분의 이동기처럼 이동 속도에 비례한다. 추가 이동속도를 많이 얻지 않으면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후딜은 꽤 있는 편이다.
스킬 사용 중 W나 궁극기, 액티브 아이템 역시 사용할 수 있다.[11] 궁극기의 경우 캐스팅이 끝난 지점을 중심으로 궁극기가 시전되지만, W는 반드시 시전한 위치에서 발동된다. 벽을 넘는 중에 시전하면 투사체가 바로 벽에 닿기 때문에 투사체 대신 광선이 나간다. 단, 반대 순서로는 불가능하다
지금까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 제리 ' 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