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배우 ] - 김다미 본문

카테고리 없음

[ 배우 ] - 김다미

돌아온 지식백과사전 2022. 1. 20. 18:35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배우 ' 김다미 '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세
어릴적부터 배우를 꿈꿨다고 하며, 드라마를 보며 등장인물의 감정을 느끼며 따라하는 게 좋았다고 한다. 이때 즐겨봤던 드라마는 천국의 계단. 그리고 고등학생이 되어 본격적으로 연기학원에 다니며 배우를 지망했다. 그래서 인천대학교 공연예술학과에 진학한 뒤엔 170cm의 큰 키와 8등신에 가까운 우월한 비율을 살려 각종 유명 의류 브랜드의 피팅모델로도 활동했다. 연기에도 열심이어서 연극부에서 활동하며 극장에서 살다시피 했다고 하며, 교내연극에서 대한제국 여성 독립운동가 역을 맡기도 했다. 재학 기간 중에 몇몇 광고에 엑스트라로 출연했으며, 대학 3학년 때엔 영화에도 캐스팅되었다.[7]

그리고 마침내 2018년 4월 19일, 나를 기억해가 개봉했다. 이어 이 영화와 비슷한 시기에 촬영한 독립영화인 2017 동명이인 프로젝트가 5월 25일 개봉, 그리고 김다미라는 이름을 세상에 본격적으로 알린 마녀가 6월 27일에 개봉했다. 무려 1500:1의 경쟁률을 뚫고 박훈정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김다미는 이 영화에서 주인공 구자윤[8]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면서 일약 '괴물 신인'으로 떠올랐고[9] 제39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비롯하여 그 해 각종 영화제의 신인상을 휩쓸었으며,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인 여배우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다



[2] 여담
MBTI는 ISFP 와 INFP이다.[18]

진짜 잘 먹는데,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고 한다. 촬영 전에도 배우들은 보통 안 먹는데 그냥 먹는다고 한다. 밥 먹어야 힘이 난다고.[19]

얼굴은 동안이지만 8등신에 가까운 모델 비율을 가지고 있다. 위에 서술되어 있듯 실제로 피팅 모델 활동도 했었는데, 2015년부터 영화계 데뷔 직전까지 한 것으로 보인다. 이 시기에 모델 활동하면서 찍은 사진들이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 영화 '마녀' 中

주로 잔잔한 인디 음악을 듣고, 그 중에서도 검정치마의 'Everything'을 즐겨 듣는다고 한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빼놓지 않고 읽었는데, 그 중에서도 태엽 감는 새를 재밌게 읽었다고 한다.

주로 소주와 맥주소맥를 마신다고 한다. 주량은 소주 한 병 정도.

국내 최초로 토털 보습 케어 브랜드 바세린의 공식 모델로 선정됐다.

고등학교 졸업사진이 공개되었다.#

본인의 언급에 의하면 내성적이고 과묵하며 감정 기복도 별로 없고 감정 표현도 잘 하지 않는 성격이라고 한다. 부모님에게도 별로 살갑지 못하다고. 그래서 친구들에게도 끼가 없어서 어떻게 연예인을 하냐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이런 성격 때문에 종종 오해도 사는 듯하다. 소속사 대표는 처음 봤을 때 말수가 너무 없어서 자신과 일하기 싫은 건 아닌지 생각했다고 하며, 마녀의 박훈정 감독도 캐스팅 확정 후에도 시큰둥한 반응에 자신의 시나리오가 마음에 안 드는가 싶어 따로 전화를 해야 할지 말지를 물어봤다고 한다

주로 집에서 시간 보내는 걸 좋아한다고 한다. 한 인터뷰에서 2주 동안 나가지 않은 적도 있었고 잠을 좋아해서 오래 자면 15시간 정도 잔 적도 있다고 했다 (이것도 더 잘 수 있었는데 허리가 아파 더 이상...). 출처 샤워하고 나와서 선풍기 켜놓고 누워 있는 걸 제일 좋아한다고 (...) 넷플릭스 애청자이며, 미드는 덱스터, 웨스트월드, 마인드헌터 등을 좋아한다. 영화 또한 상당히 많이 보는 듯하며, 좋아하는 감독은 봉준호, 좋아하는 배우는 알 파치노를 꼽은 적이 있다.

예능은 인생술집 같은 곳에 나가고 싶다고 한 적이 있다. 그러나 말수가 적은 걸 본인도 잘 알아서 입담이나 끼가 중요한 예능은 부담스러워하는 듯하다. 실제로 마녀 홍보차 들어왔던 예능 섭외 제의도 거절한 적이 있다고. 소속사나 팬들도 이를 잘 알기 때문에(...) 예능활동에 대해선 거의 기대가 없다.[20]

배우 최우식과 케미가 상당하다. 영화 마녀에서도 호흡을 맞췄고 드라마 그해 우리는에서는 커플 연기를 선보였으며, 실제로 최우식과 김다미의 케미를 좋아하는 팬들이 매우 많다. 혐관->로맨스때 부터 쭉 좋은 친구 사이로 지낸다고 한다.

잘 웃는다. 얼굴이 순둥순둥한데다 잘 웃기까지 하기 때문에 과묵하긴 해도 차가워보이진 않는다.

평상시에 잘 꾸미고 다니지 않아 인기에 비해 많이 알아보지 못한다고 한다. 주로 운동복, 청바지를 입고 화장도 피부만 커버하고 다닌다고.

인터뷰 영상 중 착시현상 때문에 의자에 묶여 인터뷰 하는(...) 것처럼 보이는 영상이 있다.

열성 팬들은 생일인 4월 9일을 시간으로 바꾼 4시 9분을 다미시라고 부르며 기리고 있다. (...)

좋아하는 계절은 봄, 좋아하는 색은 하얀색과 초록색이라고 한다.

학창시절 친구들에게 별명으로 담다라 불렸다고 한다



지금까지 배우 ' 김다미 '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