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래퍼 ] - 신스 SINCE 본문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래퍼 ' 신스 '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대한민국 국적의 래퍼이다.
2016년부터 음악을 하기 시작했고 오픈 마이크 스웨거에서 우승[10]을 하면서 조금씩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다.
VMC에서 진행하는 아티스트 큐레이션 프로젝트 Boiling Point를 통해서 정규 1집 SINCE 16'를 발매했다.
쇼미10에서 여성래퍼 최초로 파이널에 진출하며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기존 여성래퍼들과 차별화된 타이트한 랩을 주무기로 하고 싱잉랩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다.
딜리버리 자체는 좋은 편에 속하지만 타이트한 벌스에서는 발음이 다소 뭉개진다는 평가도 받는다.
가사에 본인의 삶이나 가족 이야기를 많이 쓰는 편이다
[2] 여담
[편집]
경찰공무원 준비를 하고있었는데 평소 즐겨보던 쇼미더머니에 한 번 나가보고싶어서 쇼미더머니 4에 나갔는데 탈락했다고 한다[24]. 이후에 미련이 생기지 않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다시 쇼미더머니 5에 나가고 나서 음악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정했다.
처음 아버지에게 음악을 시작 한다고 했을 때 아버지가 음악을 하는 것을 심하게 반대했고, 음악하면서 살고 싶으면 나가서 살라고 해서 결국 집을 나왔다고 한다.
쇼미더머니8 지원영상을 통해 DM으로 걸그룹 제안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롤모델은 타이미라고 한다.
흡연자인 듯하다.[25]
복싱으로 우울과 스트레스를 해소한다고 한다.
쇼미더머니 10 방송이나 비하인드 브이로그에서 입담이 찰진 모습을 보여줬다. 그 와중에 말투가 묘하게 던밀스(...)를 연상시켜 '여자 던밀스'라고 불리기도 한다.
브린이랑 묘하게 닮았다.
고등학교 2학년때 장기자랑에서 에미넴의 Lose Yourself를 불렀다고 한다.
바리스타를 하며 생계를 유지하였다.
쇼미더머니 시리즈 파이널에 진출한 최초이자 유일한 여성 래퍼다
지금까지 래퍼 ' 신스 '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