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백과사전의 블로그

[ 가수 ] - 영탁 본문

카테고리 없음

[ 가수 ] - 영탁

지식백과사전님 2021. 10. 2. 19:00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가수 ' 영탁 '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대한민국의 가수 및 싱어송라이터.

2005년 가문의 위기 OST 앨범을 발매했고[14], 2007년 '영탁 디시아'로 첫 정식 앨범을 발매했다

 이전부터 "하비넷"과 "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도 대단한 가창력으로 이름이 높았으며, "지방아이들소울" 이란 팀을 결성하여[15]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다.

데뷔 후 2016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였는데, 이전까지는 본인의 가수 활동 외에도 가이드 보컬, 개인 보컬 강사 활동, 애니메이션 ost 등지에서도 활동하였다. 트로트 가수로서의 데뷔곡인 "누나가 딱이야"는 큰 반향이 없었으나, 이후 본인의 경험을 담아 만든 자작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는 나름대로 인기를 끌었다.[16] 이후 2020년 출연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을 수상하여 인지도를 크게 높이며 기나긴 가수 인생 중 첫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2] 보컬 스타일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18], 정확한 기교와 음정까지 갖춘 소유자. 특히 영탁 고유의 앙칼진 발성이 있는데, 이러한 발성으로 내지르는 고음이 시원하다는 평이 많다.

특히 압도적인 리듬감을 자랑한다. 별명중에 리듬탁이 있을 정도, 미스터트롯 본선당시 진을 차지했던 막걸리 한잔이나 결승무대에서 선보였던 찐이야는 영탁의 리듬감을 잘 보여주는데 압도적인 리듬감으로 흥겨운 노래들의 진가를 120% 발휘한다. 리듬감이 생명인 R&B가수 출신임이 잘 드러나는 부분. 임영웅의 달달함, 정동원의 구슬픈 목소리와 함께 영탁의 리듬감은 대단한 호평을 받고 있다



[3]  음원 사재기 ?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한창 방영하던 중 출연가수 A가 2018년 10월에 음원 사재기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고 딱 그 시기에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발매한 영탁 쪽에 시선이 집중되었다. 이에 관해 당시 소속사에서 특별히 입장을 밝힌 건 없었고 다만 영탁이 자신의 팬카페에 직접 글을 올려 간접적으로 사재기 의혹을 부인했다. 참고로 문제가 된 노래는 2020년 5월 역주행해서 차트인 하기 전까지 음원차트에 진입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35]

하지만 2020년 3월 23일 '니가 왜 거기서나와' 사재기 의뢰 의혹 기사가 나왔다. 해당 취재진은 앤스타컴퍼니 대표인 김 모씨가 컴퓨터를 통해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대규모 스트리밍 하는 것으로 의심케 한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에서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문제의 앤스타컴퍼니 측 역시 2020년 3월 26일 영탁이 사재기를 하지 않았음을 알렸다. 변명일 뿐이라는 평가도 있지만, 정황과 차트 결과가 노골적으로 나온 송하예와 달리 다른 정황증거나 직접적인 결과가 나오지 않은 영탁은 덜 부각되는 상황.




[4]  여담
아버지는 직업 군인, 어머니는 공무원[46][47]이었으며, 삼촌이 경찰이라고 한다.

작은 아버지의 딸, 즉, 사촌 여동생 박은지도 음악을 한다고 한다. 김희재와 동갑내기인 1995년생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팬으로 보인다. 실제로 그의 집에 레알마드리드 의자가 있기도 했고 레알 마드리드 공식 인스타계정을 팔로우 하고 있다.

과거 JTBC에서 방영한 히든싱어 휘성 편에서 참가자로 출연한 모습을 찾아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 참고. 히든싱어 휘성 편이 꽤 인기있는 회차였음에도 영탁이 여기 출연해서 3라운드까지 올라간 사실은 미스터트롯 방영 이후에나 크게 알려졌다.[48] 지금과는 다르게 안경을 끼고 파마를 한 모습이고, 본래 R&B 보컬 가수 출신이었던 만큼 트로트 말고도 다른 분야의 노래 실력도 출중함을 알 수 있다. 2014년과 2015년에 같은 휘성 모창능력자들과 함께 음반을 냈다. 더불어 대학생 시절엔 음악과 전혀 상관이 없는 광고 쪽을 전공했었으나 휘성의 노래를 듣고 음악을 하고 싶어 상경하게 되었고 마침내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한다. 히든싱어 출연 당시엔 기나긴 무명 세월 도중 잠시 겸임교수를 하고 있었다. 또한 이 무대 촬영 때 성대결절의 위기가 있었다고. 그럼에도 오랜만에 무대의 맛을 본 바람에 다시 한번 가수로서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한다.

유희왕,[49] 보노보노, 스펀지밥,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링컨의 집에서 살아남기, 포켓몬스터 썬&문 등 여러 만화 OST에도 참여하였다.



지금까지 가수 ' 영탁 ' 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