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e스포츠 사건사고 ] - DRX/리그오브레전드/사건사고 본문

카테고리 없음

[ e스포츠 사건사고 ] - DRX/리그오브레전드/사건사고

돌아온 지식백과사전 2020. 11. 7. 01:53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 DRX/리그오브레전드/사건사고 '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팀 프런트에 의한 구설수가 굉장히 많은 팀에 속한다. 초기부터 LCK에서 보기 드문 '적극적인 프론트'를 표방하다보니[1] 게시글로 어그로를 끄는 경우가 잦았는데 이 과정에서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생기고 있다. 이 때문에 선수 및 감코진이 아닌 프런트의 존재감이 확실한 몇 안되는 팀 중 하나다.

문제는 이런 어그로가 프런트 독단으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DRX는 G2처럼 재밌지도 않은 어그로에 몇몇 영상[2]은 선수들에게 협의가 되질 않았으며 특히 뎅겅 문제는 "선수 및 프런트의 반응과는 별개로 팬들끼리 불타는 LCK 트래쉬토크의 전형"이라는 반응과는 별개로 비디디와 쵸비만 욕먹이고 끝났다.

결국 프런트의 삽질로 피해를 입어 참다 못한 쵸비가 FA를 간접적으로 선언하면서 1년만에 로스터가 붕괴될 위험이 생겼다.

 

 

 

 

[2] 비디디 닭발 템퍼링 사건

데프트가 비디디랑 듀오중 비디디가 오류동(킹존숙소) 닭발을 먹고 싶다고 이야기를 한것을 DRX 트위터 담당자가 이미 비디디와 사전접촉해서 영입했다는 듯한 뉘앙스의 트윗을 남겼다. 해당 닭발집이 비디디가 좋아하는 곳이었으며, 해당 트윗 때문에 팬들 사이에선 비디디가 계약기간이 남았는데 DRX와 사전접촉했다는 의혹이 일었다.

 

비디디는 그런적이 없다며 트윗을 올렸고, 템퍼링을 한번 당한적이 있던 KT 프런트 측은 눈꽃선수 빼곤 아직 사전접촉 허가한 선수들은 없다는 입장이었으며 DRX에게 비디디한테 사전접촉한거면 템퍼링이라며 라이엇 코리아에 템퍼링 조사요청을 하게 된 사건이다.

DRX는 이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지만, kt에 대한 사과가 없고 '오늘도 불타오르는 DRX입니다'로 사과문을 시작해 성의없이 사과한다고 추가로 비난을 받았다.

여담으로 이 당시 영입이 확정되었던 김대호 감독은 이 날 늦게 일어나서 해당 사건을 알지 못했다가 방송을 보고있던 시청자를 통해 알게되었고, DRX의 사과문을 읽은 후 DRX 사무국이 약간 똘끼가 있다는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다.

 

 

 

 

[3] 스크림 유출 사고

2020년 2월 17일 오후 1시에 그리핀과 스크림을 가지던 도중 스크림 내용이 유출됐다. 기존에는 유튜브 ‘일부 공개' 기능을 활용해 피드백을 하는 형식으로 스크림을 했지만, 이 때는 '일부 공개' 기능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였던 것. 이와 비슷하게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스크림도 유출된 적이 있었다.

 

 

 

 

[4] 연습생 관련 논란

  • 대략적인 사건 내용. 해당 논란 당시 DRX의 연습생이였던 '빅 샷'이 같은 팀원들에게 폭언을 했다는 것이 폭로되었다. 연습생 또한 공인이 될 수도 있는 입장이니 아예 일면식이 없는 사이라도 조심해야 했지만 폭언을 한 대상이 현 프로인 린다랑이었다는 것이 문제를 크게 만들었다.

  • 또다른 사건도 있는데, 이번에는 마이티베어와 칸상대로 싸움을 일으켰다. 문제는 이 전날 DRX는 패배했고, 당일에 또 경기가 있는데 사고를 치는바람에 감독인 씨맥이 자다 일어나서[3] 사건을 중재했다고...[4] 다만 이 사건은 씨맥이 언급한 바로는 서로 화해하고 좋게 끝냈다고 한다. 씨맥이 썰을 풀었는데 서로 미안해하면서 사과하고 화해하고 훈훈하게 끝났다고 한다. 듀오도 간간히 돌린다고 하니 해피엔딩. #

  • 불과 두 달만에 또다른 사건이 발발했는데 이번엔 서포터 연습생인 플레타가 솔랭에서 고의트롤 논란을 일으키며 구설에 올랐다.[5] 게다가 플레타가 이전에도 솔랭에서 부적절한 언행을 일삼아왔다는 말이 있어 팬덤 사이에서도 반응이 영 좋지 않은 상태. 그래도 일단은 당사자끼리 서로 사과하면서 일단락된 상태다.

  • 최근 프랜차이즈 과정을 밟으면서 현재 감독과 코치인 씨맥과 무성의 스타일에 맞는 선수들이 3,4군에서 2군으로 승급하는 반면 1,2군에 있던 코치 혹은 몇몇 선수들이 갑자기 3,4군에 가거나 계약이 해지되는 등의 상황이 나오면서 연습생들과 아카데미 운영 측과 갈등을 빚는 일이 이따금 벌어지고 있다. 아카데미컵 우승으로 별 논란이 없으리라고 본 상황과는 다른 건지 케스파컵 대회 당시 DRX 연습생이자 KeG ULSAN 팀 소속으로 출전한 연습생 단탈리안이 최근 팀을 탈퇴한 후 하단에 있는 쵸비 관련 이슈가 터졌을 때 https://gall.dcinside.com/m/longzhugaming/666528와 같은 발언을 섹시스윙스의 인터넷방송에서 했던 것으로 보아 연습생들과 아카데미 운영 측과 갈등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선수가 이 후 인터넷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섹시스윙스가 말하였으니 지켜봐야할 상황으로 보인다.

 

 

 

 

[5] 쵸비 선수의 폭로

"격리끝나면 머리부터 자르고

잡혀있는 일정을 다 소화해야죠

8, 9, 10 ,11일은 일정이 있어서.

그냥 너무 귀찮아.. 너무 지친다 그냥.

하고 싶은 건 하나도 못하고.

방송 때문에 힘든 건 아니고. 주변에서 날 너무 건드려서 짜증나가지고 힘들어요 그냥.

이적시장 문제도 아니에요.

이걸 안 해도 사는덴 문제없고, 이걸 해서 나한테 짜증을 유발하는데..

뭐, 제 개인적인 가족사 얘기 이런 것도 아니고. 이거를 안 해도 문제가 없는데, 뭘 자꾸 해달라고..

너무 귀찮게 해.

사람들이 뭐라 한 것도 지금 3년을 들어와서, 별 신경 안 쓰여요.

그냥 좀 그게 마음에 안 들어요. 당연한 거를 안 지켜서. 조금씩 어떻게든 이득 보려고 하는 그런 거랑.

아니 제가 무시하면서 살 수 있으면 살았죠. 근데 그런 사람이 내 주변에 있어서, 그런 사람이 나한테 피해를 안 줬으면 말을 안 하는데 지금 피해를 보게 생겨서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당연한 것은 안 하면서 바라는 게 너무 많아.

제가 말하는 사람은 인간 취급하기도 싫어요. 여러분이 같이 지내봐도 인간 취급하기 싫을 거예요.

같이 있는 사람에겐 이런 취급하면서.. 다른,, 아 아니다 그냥 여기까지 할련다.

제가 왜 이렇게 요즘 스트레스 받고 삶의 질이 떨어졌나 생각해봤는데.

제가 운이 진짜 없단 말이에요. 내가 막 메이플 해서 큐브를 해, 그럼 남들보다 두배를 질러. 두 세배를 질러야 떠. 근데 그런거는 그냥 "아, 운이 없네"하고 넘어가는데.

그 문제가 아니야. 사람 대 사람으로서 너무.. 보기가 싫어서 그거 땜에 너무 화가 나는 것 같아.

저는 멘탈이 강한 편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사람들이 뭐라 하더라도 '그럴 수 있지' 하고, 운이 없어도 '운 없을 수도 있지' 하고, 제가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해도 '교통사고를 당할 수 있지' 하고 병원에 입원해서 그냥 받아들일 거란 말이에요 아마?"

클립 [10]

라며 말을 하였다. 이는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을 확실히 인지할 수 있는 발언이며, 어떤 대상을 특정하였지만, 그 대상이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았기에 많은 팬들이 궁금해하는 중이지만, 후보로 DRX의 대표이자 단장인 최상인과 프런트를 지목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대호 감독이 방송을 켜서 이 사건은 계약이 종료되는 1~2주 후에나 관련 이야기들을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6] 단장의 해명

쵸비 선수의 폭로 내용으로 유추해봤을 때 'Downer' 최상인 DRX 단장이 가장 큰 의심을 받았고, 이에 대해 최 단장은 방송에서 프런트나 자신과 관련된 일이 아니다, 자신이 책임을 지겠다는 발언 등을 하며 프런트와 관련된 발언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당사자인 쵸비와 최 단장이 직접 대화를 나눈 것은 아니며, 전해 들었다(보고 받았다)라고 하였다.

 

 

 

 

지금까지 ' DRX 리그오브레전드 사건사고 ' 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