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예언가 ] - 바바반가 본문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예언가 ' 바바반가 ' 에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바바 반가는 불가리아 태생의 노인으로 폭풍에 휩쓸린 후 시력을 잃었지만 과거와 미래를 보는 능력을 얻었다고 주장하는 예언자다. 예언의 내용이 매우 추상적이라 해석의 여지가 매우 넓으며 대부분의 예언가들이 그렇듯 증명할 수 없을 정도로 먼 미래를 예언하는 등 맹신할 수준은 되지 못한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 이후 "미국 대통령은 흑인이 마지막이다"라는 과거 예언이 주목받기도 했다.
[2] 성공한 예언
-
1979년: 2000년 8월 쿠르스크가 물 속에 가라앉고 전세계가 이에 애도할 것이다.[1], 불가리아 대지진, 체르노빌 원전 사고
-
1989년: 미국 형제들이 철로 만들어진 두 마리의 새에게 공격당할 것이다. 수풀(bush) 안에서 늑대들이 울부짖고 무고한 피가 분출될 것이다.[2], 다이애나 황태비 사망
-
2004년: 추운 곳이 따뜻해질 것이고 화산이 일어난다. 거대한 파도가 밭을 덮칠 것이고 사람과 마을 모든 것들이 물 아래로 잠길 것이다
[3] 실패한 예언
-
2008년: 4개 국가의 지도자가 암살을 시도하고, 이것은 곧 3차 세계대전의 원인이 된다.
-
2010년: 3차 세계대전이 발발한다.
-
2011년: 3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발생한 핵낙진이 북반구 지역을 덮쳐 어떠한 동물과 식물도 살 수 없게 된다. 이후에 이슬람이 화학 무기에서 살아남은 유럽인들과 전쟁을 벌이게 된다.
-
2014년: 다수의 사람들이 피부암과 피부 질환에 걸리게 된다.
-
2016년: 유럽은 황무지가 된다.
-
2019년: 대지진이 일어나며 쓰나미가 일부 아시아 지역을 휩쓸고 유럽에서는 경제 붕괴 사태, 러시아에서는 거대한 운석이 충돌하며,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암살시도가 있을 것이고, 미국 대통령의 시력이 손상되며 그의 가족이 교통사고로 다칠 것이다.
[4] 아직 확실히 밝혀지지 않은 예언
-
2028년: 인류는 새로운 에너지를 찾아서 기아가 없어진다. 인류는 금성에 인간을 보내는 데 성공하게 된다.
-
2043년: 유럽이 이슬람의 영향력 아래에 있게 된다.
-
2076년: 인류는 재산도, 지위도 평등한 완전 평등 사회가 된다.
-
2130년: 화성 인류가 독립하고, 해저 식민지가 생긴다.
-
3797년: 인공 태양 때문에 지구가 멸망한다. 인류는 다른 항성계에서 살아간다.
-
4509년: 인류는 신과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발전하고, 영생이 실현된다.
-
5079년: 전 우주가 멸망한다.
지금까지 예언가 ' 바바반가 ' 에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