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지식백과사전

[ 유튜버 ] - 진용진 본문

카테고리 없음

[ 유튜버 ] - 진용진

돌아온 지식백과사전 2019. 12. 8. 00:43

안녕하세요. 지식백과사전입니다. 오늘은 유튜버인 ' 진용진 ' 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대표적인 대사 :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누가 봐도 ~이죠?

대한민국의 유튜버 겸 래퍼이다. 현재 직업은 프리랜서 영상편집자이고 자택근무를 한다. 원래는 회사원이었으나 퇴사한 후 유튜브를 시작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2019년 6월 17일에 올라온 30만 구독자 기념 영상에 의하면 아는 형을 따라다니며 본업인 영상 쪽 일을 배우고 있다고 합니다. 최홍철의 유튜브 편집자이다. 홈페이지의 본인 소개에 의하면, 래퍼로서도 활동하기도 했다. 영상 편집 과정에 별도의 편집자를 두지 않고 스스로 작업하는 것으로 유명했으나 최근 채널의 꾸준한 성장으로 다양한 컨텐츠에 집중하기 위해 따로 편집자를 채용했습니다. 꾸준히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알려드림 컨텐츠 시작을 기점으로 정말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조회수도 평균 100만회를 상회하는 중입니다. 아마 지금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의 규모가 굉장히 거대해진 만큼 최홍철의 유튜브 편집자 활동은 그만 두었을 것으로 짐작된다. 그리고 2019년 8월 말, 최홍철의 대표 컨텐츠인 관종의 삶 38화에 등장하였습니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2019년 10월 24일 100만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2] 상세

    채널 자체는 예전부터 영상이 업로드 되었으나 본격적으로 알려진 계기는 그것을 알려드림이라는, 시청자의 제보 위주로 진행되는 정보 전달 컨텐츠다. 현재는 사라진 프로그램 시키면 한다! 약간 위험한 방송이나 인터넷 방송 등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컨텐츠와 성격은 비슷하다. 보통 한 두 번쯤은 뭐하는 곳인지, 혹은 뭐하는 사람인지 궁금했지만 뭔가 위험해 보이거나 번거롭거나 비용이 좀 들어 쉽게 접근하지는 못 하는 그런 곳을 탐방하고 파헤친다. 특히 성매매범을 직접 유인하여 인터뷰까지 진행하는 모습으로 볼 수 있는 영상의 신선함은, 다른 정보 전달 컨텐츠를 다루는 유튜버들과 크게 차별점을 갖는 부분이다. 특히 진용진이 구독자를에게 호의를 얻는 부분이 최대한 주변에 민폐를 끼지치않고 선을 지키면서 하는 것이다.

실제로도 매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심지어 영상당 평균 조회수가 구독자 수보다 많다. 하루에 약 10000명씩 구독자가 늘어날 때도 있다. 새로고침할 때마다 구독자가 상승하고 있다. 그 때문인지 예수천국 불신지옥 편에서는 인터뷰를 해준 사람이 진용진을 알아보는 해프닝도 일어났다. 해당 에피소드에서는 인터뷰이가 해당 활동을 알리는 데에 오히려 적극적이어서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암지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라면 이야기가 다를 것이다. 실제 로또 편에서 말하길 집에 누군가 찾아와 대부분의 시간을 래퍼 스승님의 작업실에서 보내고 있고, 집에는 CCTV를 달았으므로 찾아오면 은팔찌를 선물해준다 한 바 있다.

MBC 출신 개그우먼 맹승지와 친분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영상에 가끔 출연한다.

KBS DIGITALNEWS LAB과 인터뷰를 가졌는데 여기서 "두려운 건 하나에요. 너무 나쁘게 보여졌는데, 사실 알고보니 그런 사람이 아니였던 거, 그것만 두려워요."라고 말했다. 또한 그것을 알려드림은 사람들이 슬슬 따라한다며 돠드림을 좀 따라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남겨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었다. 따라하는건 자기 자신도 남을 따라하고 있으니 괜찮다고 했다. 다만 자신을 따라하는건 좋지만 욕은 하지 말아달라고 이야기 한 적이 있다.

영상들 중 "진용진만화"라는 영상들이 있는데, 자신의 지금까지 인생을 그렸으며 전부 실화라고 한다. 총 4화까지 나왔지만, 4화 이후로 더 이상 만들 의향이 없다고 밝혔다. 영상 내용을 보면 진용진이 어렸을 적 정말 힘들게 살았단 걸 알 수 있으며, 진용진의 어릴 적 삶에 대해 매우 자세하게 들여다 볼 수 있다. 하지만 푸워 생방송에서 5화는 이미 만들어져 있고 사람들이 재미 없어 해서 올리지 않은 것이라고 하였다.

2018년 5월달에 '진용진의 일기장' 컨텐츠를 시작했는데 "브이로그 중에는 전무후무 완전한 미증류였다."라고 본인이 본인 입으로 얘기하고 다녔다고 한다. 그 후 한동안 일기장 영상을 올리지 않다가 90만분 감사영상의 댓글에서 진용진의일기장 채널을 만든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일기장 채널에 시즌 2 프롤로그 영상을 올려 다시 일기 영상을 올리기 시작한다는 걸 알렸다.

  

 

 

[3] 앨범

 

2015.03.23 싱글문혜영

2017.11.27 싱글윌슨

2018.02.19 싱글비트코인

2018.04.04 싱글  니네 집 앞 놀이터

2018.08.08 싱글   너는 대체 어딨어

2018.08.21 싱글30억

 

 

 

지금까지 유튜버 '진용진' 에 대한 긴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Comments